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08-05-05 (안면도에서 별사진) - 은하수와 별일주

Time is ~ing

by 핌프맨 2008. 5. 8. 12:23

본문

펜탁스클럽 소모임"천체방"에서 다녀온 안면도...

일기예보에서는 밤 늦게 게인다고 했지만..

가는도중 비가 주룩주룩 내리고..

구름이 많아서 별을 볼수있을지 어려운 상황이였습니다..

새벽 2시 30분쯤까지 기다렸으나 하늘이 열리지않아...

좀더 북쪽으로 가보자 해서 꽃지쪽에서 화력발전소쪽으로 이동하니.

그제서야 하늘이 열리고 구름이 사라졌습니다..ㅎㅎ

그래서 알맞은 장소를 찾아서 차를 새우고..

카메라를 설치하고 별을 찍기 시작했죠...

그날 밤하늘 은하수는 정말 환상이였습니다..

국민학교 시절보고 처음 보는것이였으니 말입니다..ㅋㅋ

암튼 디카로도 찍고 필카로도 일주 돌리고 분주하게 찍었는데..

새벽 4시쯤되니 여명이 밝아오기 시작하더라구요..

그래서 하늘이 별이 하나둘씩 서라져가고, 주위는 점점 밝아지고...

하지가 가까워져오니 밤의 길이가 짧아져서 별 찍을수 있는 시간도 짧네요..ㅜ.ㅜ

그래도 비 구름때문에 못찍을줄 알았는데..

은하수도 보고 사진도 찍고, 유성도 많이보고, 아주 환상적인 밤이였습니다..

그러나 필름으로 찍은 일주 사진은 잘 나오려나 모르겠네요..ㅎㅎㅎ 

 

 

 

 

(푸른하늘 은하수)

 

 

 

 

 

 

 

 

 

(별일주 사진)

 

 

 

촬영 일짜 : 2008년 05월 05일
촬영 장소 : 태안 안면도
촬영 시간 : 새벽 03시 59분~ 04시 43분까지 (총 44분 촬영)
사용 렌즈 : 펜탁스 smc DA FISH-EYE 10-17

총 촬영 컷 : 노출 30초씩 88장 (포토샵 합성)
보조 장비 : 삼각대, 연사모드(릴리즈 벌브락 이용)

촬영도중 ISS(국제우주정거장)자나감..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